매번 같은 행동을 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짓이다

Albert Einstein



당신은 TF팀과 함께 

경쟁우위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험해 보면서

나름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고, 

전문가들과 몇 날 밤을 새워가며  

구체적인 전략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당신은 직원들에게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공유하고 실행할 일만 남았습니다. 


함께 협업을 해야하는 조직구성원들이,

고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탁월한 실행의 역량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지난 10년 간의 혁신, 조직개발, 리더십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중요한 역량을 발견했습니다. 



HERO’s Journey


무엇인가 새로운 것에 대해 마음에 저항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저항이 느껴질 때가 바로 배움을 발견할 수 있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저항의 자연스러움을 인정하지 않는 변화를 강요하기 보다는

함께 하는 변화와 성장을 위한 ‘에너지 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영웅의 여정'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팀과 개인의 성취의식을 깨우고, 자신감을 갖게 합니다.   

Conscious Leadership


상황대응리더십, 감성리더십, 카리스마 리더십, 서번트리 더십, 변혁적 리더십, 진성리더십 등등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리더에게 필요한 역량도 함께 요구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패션화 된 리더십 보다 리더십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미국 Dilts Strategy Group이 개발한 Conscious Leadership(의식리더십)은 리더십의 본질에 대한 통찰과 필요역량에 대한 통합적인

모델과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Conscious Leadership은 경영환경-조직-팀-개인 차원을 통합하는, 역동적이며 균형적인 리더십 전략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Brand U 


주니어 그룹에 셀프리더십에 대해 이야기 하다보면, 가끔 조직과 개인 간에 혼란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강사님 또는 기업 교육담당자가 이야기를 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조직과 개인의 기대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한 개인이 조직에 소속되어서 팀으로 일을 한다면, 조직의 요구 - 역량 - 의지(열정)를 알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Brand U은 모호한 환경에서 성과를 향상시켜야 하는 주니어 구성원의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Team Coaching


" 강사님 코칭이 필요한 줄은 알겠지만 팀원들 한 명, 한 명 만나 코칭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요"

코칭 교육프로그램에서 한 팀장님의 이야기 였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팀장님 마음을 대변해 주신 것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리더에게 코칭교육을 하는 것은 전문적인 코치가 될 것을 기대하기 보다, 일상에서 코칭의 태도와 스킬을 통해 

조직구성원을 육성하고,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의 성공은 뛰어난 개인보다 훌륭한 팀워크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유연하고, 창의적이며,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경영환경에서 팀코칭의 요구와 중요성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장에서는 1 : 1 코칭과 함께 팀코칭이 함께 활용되어져야 합니다. 

회의 기법과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팀의 리더에게 교육을 하지만, 우린 팀코칭이 더욱 근본적인 접근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팀코칭 프로그램은 전 세계 67개 국가에서 참여하고 1만 4천여명 이상의 코치가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기관인 

ICC (International Coach Community)의 인증된 팀코치에 의해 진행됩니다. 

 

Team Coaching은 팀의 발단단계에 따라 팀의 역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리더의 태도와 역량을 개발하고, 다양한 도구를 학습합니다.  



 직무 코칭


‘기껏 가르쳐 놓고, 일을 시킬만 하면 도망간다.' 는 이야기는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특히 Z세대라는 디지털 신인류와 함께 일하는 리더들은 더욱 곤혹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신입사원의 직무숙련도 향상과 조직의 조기적응도 중요하지만,  

직무코칭 교육을 통해  우리가 더욱 집중하는 것은, 

이제 막 선배가 되 직원이  ‘작은 리더십’에 대한 경험을 통해, 더 큰 리더가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 입니다.  

 

직무 코칭은 Z세대의 학습방식을 이해하고, 직무습득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코칭프로세스와 스킬을 학습합니다. 

 

배우는 대화


함께 무엇인가를 잘 해 보기 위해서는 소통이 필수적인 것이라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조직진단결과나 고객 상담 시 구성원에게 제일 필요하다고 언급되는 것도 소통입니다. 

대부분 소통에 관한 교육에서는 업무상에서 피드백을 주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그러나, 피드백 역시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주고 받는 것입니다. 피드백을 받는 사람이 부정적 태도이면 피드백의 본연의 목적은 사라집니다. 

어쩌면, 피드백을 받는 기술에 대해서는 리더에게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배우는 대화'는  옳고 그름을 평가하는 것이 아닌 

서로가 갖고 있는 지혜의 연결을 통해, 더 큰 지혜를 창출하기 위한 대화의 태도와 스킬을 개발합니다.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조직구성원에게 새로운 시도의 필요성과 관련지식에 대해 공유는 필수적입니다.

익히 알고 있듯이, 무엇을 전달한다는 것은 공유방식과 전달하는 사람에 따라 효과성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서는 사내강사 양성과정 또는 프리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실제, 바로 현장에서 활동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AWAKENER 모델에 따라 1~3시간 내의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 할 수 있습니다.